▲ 사진=글로벌사이버대학교글로벌사이버대학교 AI융합학과 석광호 학과장과 주식회사 루트랩 김종현 대표가 11월 15일 산업체위탁교육 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이를 통해 현장 맞춤형 인재를 글로벌사이버대학에서 양성하고 루트랩은 적극적으로 AI·메타버스 공동 연구 참여 및 지원을 하기로 상호협력했다.
산업체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하면 산업체 소속 임직원이 글로벌사이버대학교에 신·편입학할 경우 매 학기 수업료 50% 감면 혜택과 전형료 모집 종료 후 환불, 입학금 전액 면제 등의 학비 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루트랩은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개발, 블록체인 운영 시스템 개발 및 인공지능 데이터 확보사업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AI, 블록체인, 메타버스 등 4차산업혁명을 선도할 기술을 통해 지역을 넘어 최고의 기술기업이 돼 세상에 이바지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 AI융합학과는 교육부인가 정규 4년제 대학 공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국내 사이버대학교 4년제 최초 설립된 AI 대표학과다. 2023학년도부터는 학부제로 승급돼 AI미래융합학부로 개편되며 ‘AI컴퓨터정보통신, AI메타버스융합, AI실생활융합’의 3가지 전공트랙이 운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