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 김포문화재단, 전국 국·공립문화재단 최초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 취득(재)김포문화재단은 안전보건관련 국제표준인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은 재해를 예방하고 최적의 작업환경을 조성·유지할 수 있도록 모든 직원과 이해관계자가 참여하여 기관 내 물적, 인적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하기 위해 조직적으로 관리하는 경영시스템을 말한다.
경영자 스스로가 안전·보건관리시스템을 경영방침에 반영해 발생 가능한 각종 사고 및 질병을 구축된 관리시스템을 통해 평가하고 분석하여 이에 대한 예방활동을 통해 근로자 및 이해관계자의 안전을 보장하는 시스템으로 세계 유수의 표준화 기구 및 인증기관이 참여해 공동 제정한 국제인증이다.
김포문화재단은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의 중요성을 일찌감치 인식하고 2021년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계획을 수립하여 2022년 3월부터 대표이사의 주도 하에 전 직원들이 전사적으로 참여, 전국 국·공립문화재단 최초로 인증을 취득하였다.
김포문화재단 관계자는 “김포문화재단이 선도적으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한데는 경영자의 지원과 직원들이 관심이 없었다면 불가능한 것으로 조직 내 안전보건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