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2026년 우리집 새단장 지원 사업’ 신청 접수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오는 26일부터 2월 20일까지 노후주택 에너지 효율 개선 지원 사업인 ‘우리집 새단장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16일 밝혔다. ‘우리집 새단장 지원사업’은 오래된 주택의 창호와 보일러 등을 교체해 단열 성능을 높이고, 에너지 낭비를 줄이는 등 주거 환경을 정비하는 사업이다. 대상은 건축허가를 받...
▲ 사진=제주시제주시에서는 봉개동 주거지역 내 “봉개동 (소로2-24호선) (주민센터입구~삼봉로)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를 10월 중순 완료하고, 지난 11월 1일 개통했다고 밝혔다.
본 노선은 1993년 9월 결정된 도시계획시설임에도 그동안 장기 미집행되어 지역주민들이 많은 불편을 겪어 오던 중, 지난 2020년 3월 총사업비 34억원(공사비 9억원, 보상비 25억원)을 투자하여 주민센터입구~삼봉로까지 길이 131m, 폭 8m로 도로공사를 착수한 바 있다.
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편입토지, 지장물 등의 보상협의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금년 4월 보상 협의가 최종 완료되어 이후 원활한 공사가 추진되었다.
본 도시계획도로 개설을 통하여 지역 균형발전을 도모하고 마을진입로 확충으로 교통편의 제공은 물론, 살고 싶은 주거환경 조성으로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주시는 앞으로도 도심지 내 교통체증 해소와 보행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선택과 집중을 통한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을 조속히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