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연말연시를 맞아 내일(18일)부터 전국 음주운전 집중단속이 시작된다.
경찰청은 각 시·도 자치경찰위원회와 협조하여 18일부터 내년 1월까지 전국 음주운전 집중단속을 시행한다고 오늘(17일) 밝혔다.
집중단속 기간에는 각 시·도 경찰청과 경찰서 단위로 매일 음주운전 단속을 한다. 특히 음주운전 교통사고가 잦은 매주 금요일 야간에는 전국 경찰이 일제히 단속에 나선다.
경찰에 따르면 지난해 음주운전 사망 사고는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전년보다 28.2% 감소했다. 하지만 올해 하반기부터 심야시간대 음주운전 사망사고 비중이 늘고 있다.
경찰은 통상 연말연시 음주운전 단속을 12월부터 시행했는데,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첫 연말인만큼 술자리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예년보다 일찍 단속을 시작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