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김포경찰서는 지난 14일 김포시청에서 김포시민의 체감안전도 향상 및 지역사회의 치안협력을 위한 지역치안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치안협의회는 ‘김포시 지역치안협의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의거 김포경찰서장, 김포시장, 소방서장 등 유관기관 단체장 및 협력단체 18인으로 구성되어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논의하는 자리이다.
이날 회의는 학교폭력 다발지역 범죄순찰 강화, 개인형 이동장치(전동킥보드 등) 안전한 이용 문화 확립, 전화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택시 내 원터치 비상버튼 신고시스템 운용 등을 주제로 의견을 나누고 공감대를 형성했다.
특히, 안전한 김포시 만들기를 위해 범죄 취약지 대상 방범용 CCTV 추가 확충 등 범죄예방 환경조성에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김포경찰서장(총경 김규행)은 “공동체 치안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범죄로부터 안전한 김포시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