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사진=핀연구소안동시와 경북문화관광공사가 ‘안동시 관광거점 육성사업’의 하나로 ‘안동 스토리맛집 인증 및 지원 용역’ 사업을 컨설팅 전문 업체인 핀연구소와 함께 진행한다.
‘안동 스토리맛집 인증 및 지원 용역’은 안동시와 경북 북부지역 외식업소들의 신청을 받아 서류평가, 현장평가를 통해 최종 50개 업소를 대상으로 스토리 개발과 업소 맞춤형 경영 컨설팅, 홍보 마케팅을 지원해주고, 인증 현판과 스토리보드 지원을 통해 지역 내 스토리가 있는 맛집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목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선정된 업소는 향후 안동시와 경북문화관광공사에서 진행하는 경북관광 스마트 디지털 홍보 통합 플랫폼(경북여행찬스) 활용 맛집 챌린지 실시 등 공사 추진 다양한 홍보 마케팅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안동시는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의 하나로 안동을 비롯한 경북 북부권역의 스토리 맛집 발굴을 통해 경북지역 미식관광 콘텐츠 개발 및 관광산업의 확대에 노력할 것을 약속했으며, 이번 사업 이외 ‘안동시 향토음식 스토리 상품 레시피 공모전’ 사업도 함께 추진됨에 따라 각 지역 외식업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했다.
이번 사업 진행을 통해 안동을 비롯한 경북 북부권의 새로운 관광 콘텐츠 구축과 관광 활성화를 위한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핀연구소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