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연재 울산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동구단장, 지역아동센터 초등 졸업선물 지원 성금 375만 원 전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하연재 울산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동구단장은 11월 24일 동구청을 방문해 지역아동센터 초등학교 졸업선물 지원을 위해 성금 375만 원을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초등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하고 격려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동구는 전달된 성금을 통해 각 기관에 필요...
▲ 사진=글로벌사이버대학교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 평생교육원이 11월 10일(목) 오후 3시 ‘똑똑한 자녀를 키우는 슬기로운 부모 생활’ 무료 특강을 개최한다.
초청 강사는 뇌교육학과에서 ‘유아 뇌교육’ 과목을 담당하는 이은정 교수로, 현재 키즈뇌교육 수석국장과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 부모교육 강사 등 유아교육 현장 전문가다.
이번 특강 강사 이은정 교수가 소속된 뇌교육학과는 1일 2023 학사구조 개편을 통해 뇌교육 단과대학으로 승격되면서, 2023학년부터 인성 전문 뇌교육 보육교사 국가자격 과정을 갖추게 된다. 특히 어린이집 원장 경력을 갖춘 유아 뇌교육 전문가들의 강의 및 뇌교육 도입 어린이집 보육 실습 등 차별화된 보육교사 양성 과정으로 현장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강은 ‘21세기를 살아갈 아이들에게 똑똑함이란?’, ‘두뇌발달과 신체활동의 관계를 알고 자극하기’, ‘자녀의 정서적 허기를 채워주는 부모되기’, ‘미래 인재의 핵심역량 메타인지력과 창의성을 자극하는 대화법’ 등 부모들에게 실제적으로 도움되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의 온라인 무료 대중 특강은 다양한 주제의 강의들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그림책 특강 △멘탈헬스365 특강 △타로 특강 △메타버스 특강 △브레인트레이닝과 감정코칭 특강 등 매회 500명 이상의 참가자들이 함께해왔다.
지구촌에 감성충격을 주고 있는 방탄소년단(BTS)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가 다니는 한류 선도대학으로도 유명한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코로나19로 온·오프라인 교육 경계가 사라진 시점에 해외 대학과의 학점 교류 체결 등 K-교육 선도대학으로 자리해 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