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윤석열 대통령이 서울 한남동에 새로 마련된 대통령 관저에서 사실상 첫 출근을 했다.
윤 대통령은 오늘 한남동 관저에서 비공개 일정을 위해 출발하는 모습이 취재진에 포착됐다.
윤 대통령 부부는 어제 취임 뒤 머무르던 서초동 자택을 떠나 한남동 관저에 입주한 것으로 전해졌다.
윤 대통령은 지난 9월 태풍 힌남노 당시, 용산 대통령실에서 가까운 한남동 관저로 출퇴근한 일이 있지만, 정식 입주 뒤 출근은 오늘이 처음이다.
윤 대통령이 서초동 자택에서 한남동 관저로 옮기면서, 용산 집무실까지의 출퇴근 시간도 5분 안팎으로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또, 출퇴근 시 한강을 건너지 않아 교통 흐름에 주는 영향도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윤 대통령의 서초동 자택은 매각하지 않고 당분간 빈집으로 둘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