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 사진=Ingredion Incorporated식품 및 음료 제조 업계에 각종 원료 솔루션을 공급하는 인그리디언 인코퍼레이티드(Ingredion Incorporated )(NYSE: INGR)가 2022년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022년 및 2021년 실적 수치는 미국 일반회계기준(‘GAAP’)을 따른 것으로, 비일반회계기준(non-GAAP)을 따른 자사 재무자료에서 제외된 항목을 포함한다.
인그리디언의 사장 겸 최고경영책임자 Jim Zallie는 “인그리디언이 이번 분기에 순매출이 15% 상승하며 또 한 번 강력한 실적을 냈다”며 “이번 결과는 핵심 및 스페셜티 원료의 탄탄한 수요, 가격 중심 경영이 주도한 각 지역의 역동적인 가격 관리 등의 산물이다. 그 덕에 높아진 투입 비용을 상쇄했고, 매출총이익을 확대했으며, 강력한 영업 수익 성장을 구현했다”고 밝혔다.
Zallie는 “Driving Growth Roadmap을 추진함에 따라 스페셜티 원료는 계속 두 자릿수 성장률을 보였고, 전년도와 대비해 4개 지역에서 모두 순매출과 매출총이익이 모두 상승했다. 이번 분기 주요 성과 중 하나로 중국 산둥에 신규 생산설비를 의뢰해 성장 중인 현지의 대규모 시장에 부응하고자 탄수화물 생산 규모를 두 배 이상 늘렸다”며 “시기 적절한 이번 확장으로 우리는 여름 대가뭄으로 일부 탄수화물 제품의 공급 부족을 우려하는 유럽 고객들을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네트워크 역량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우리는 당류 저감 성장 플랫폼 지원의 일환으로 유럽연합으로부터 바이오 변환 Reb M 스테비아 솔루션을 승인받았다. 이로써 PureCircle 프랜차이즈를 더욱 성장시킬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Zallie는 “거시적 환경은 여전히 불투명하지만, 인그리디언의 팀은 인플레이션과 환율 역풍을 상쇄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공급망 문제를 해결해 성장을 이어가는 데에도 전력을 다하고 있다. 고객 수요를 면밀히 예의주시하고 있으며, 현재와 미래에 고객 수요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라고 덧붙였다.
* 조정 주당순이익(EPS), 조정 영업이익, 조정 법인세 실효세율, 조정 희석 가중평균유통주식은 비일반회계기준(non-GAAP) 재무 항목이다. 이러한 비일반회계기준 재무 항목들을 미국 GAAP 항목과 직접적으로 비교해 조정하려면, 연결재무제표 다음에 나오는 ‘Non-GAAP Information’라는 제목의 Supplemental Financial Information section II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