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SHUUD.mn=뉴스21통신.무단전재-재배포 금지]윤석열 대통령은 오늘(4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프랑크 발터 슈타인마이어 독일 대통령과 한-독 정상회담을 갖는다.
윤 대통령과 슈타인마이어 대통령은 양국 관계 발전 방안과 안정적인 공급망 구축 등 경제안보 협력 방안, 북한 문제 등의 지역 정세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독일은 우리와 자유, 인권, 법치 등의 가치를 공유하는 우방국이자 유럽 내 최대 교역국"이라며 "내년 '한독 교류 140주년'을 앞두고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 협력을 한층 확대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윤 대통령은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와는 지난 9월 유엔총회를 계기로 미국 뉴욕에서 정상회담을 가졌다.
독일은 총리가 실질적 권한을 행사하고, 대통령은 국가원수 역할을 수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