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연재 울산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동구단장, 지역아동센터 초등 졸업선물 지원 성금 375만 원 전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하연재 울산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동구단장은 11월 24일 동구청을 방문해 지역아동센터 초등학교 졸업선물 지원을 위해 성금 375만 원을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초등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하고 격려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동구는 전달된 성금을 통해 각 기관에 필요...
▲ 사진=글로벌사이버대학교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가 2023학년도 인성 전문 뇌교육 보육교사 양성에 나선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2일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천안 본교에서 뇌교육대학 소속 뇌교육학과가 영유아 뇌교육 전문 기업 키즈뇌교육과 상호 간 산학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뇌교육학과 장래혁 학과장과 키즈뇌교육 임윤희 이사 및 담당자들이 참여했다.
장래혁 뇌교육학과 학과장은 “21세기를 관통하는 핵심 키워드인 뇌는 변화의 열쇠를 의미하며, 유아는 결정적 시기”라며 “생애주기별 뇌활용 전문 인력 양성을 선도해 온 뇌교육학과가 차별화된 인성전문 뇌교육 보육교사 양성을 통해 좋은 뇌를 가진 미래 세대 양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0년 세계에서 처음으로 뇌교육 학위과정을 만든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10여 년간 생애주기별 뇌활용 전문 인력 양성 체계를 구축해 왔으며, 지난해에는 뇌인지훈련학과 신설을 통해 뇌활용헬스프로모션학부 체제를 갖춘 바 있다.
2023학년도부터는 뇌교육 단과대학으로 승격돼 뇌교육학과, 뇌인지훈련학과, 치매 전문 케어 연계 전공을 갖추게 된다. 교육부 공인 두뇌훈련 분야 국가공인 자격인 브레인트레이너 시험 과목이 정규 커리큘럼에 유일하게 편성돼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교육학과는 인간 역량 계발에 대한 체계적인 이론 및 원리를 바탕으로 △유아 두뇌 발달 △아동청소년 두뇌훈련 △성인 역량 계발 △중장년 치매 예방 훈련 등 뇌활용 영역별 전문 지식과 체계적인 훈련법을 습득한 전문가를 양성한다.
뇌교육학과는 2023학년도부터 보육교사 국가자격 과정을 추가로 갖추게 된다. 특히 현장에서 어린이집 원장 경력을 갖춘 뇌교육 전문가들이 보육교사 국가자격 과목을 직접 강의하며, 뇌교육 도입 어린이집에서 보육 실습을 진행하는 등 차별화된 보육교사 양성이 강점이다.
지구촌에 감성 충격을 주는 방탄소년단(BTS)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가 다니는 한류 선도 대학으로도 유명한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코로나19로 온·오프라인 교육 경계가 사라진 시점에 해외 대학과의 학점 교류 체결 등 K-교육 선도 대학으로 자리해 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