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연재 울산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동구단장, 지역아동센터 초등 졸업선물 지원 성금 375만 원 전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하연재 울산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동구단장은 11월 24일 동구청을 방문해 지역아동센터 초등학교 졸업선물 지원을 위해 성금 375만 원을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초등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하고 격려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동구는 전달된 성금을 통해 각 기관에 필요...
▲ 사진=강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강동구(구청장 이수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최은영)는 이태원 사고와 관련해 ‘1388 재난 심리지원 특별상담실’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태원 사고로 불안, 우울 등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함이다.
특별상담실은 사고를 직·간접적으로 목격하거나 친구·지인의 사고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의 심리적 회복을 돕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이번 특별상담실 운영에는 트라우마 관련 교육을 수료한 전문상담가들로 구성해 △외상 후 나타나는 반응을 안정화할 수 있는 나비 포옹법 △오감을 활용한 자기 위로 △마음 챙김 명상 등 여러 가지 기법을 사용해 안정화를 도울 예정이다.
강동구에 거주하는 만 9세에서 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전화 상담 및 대면 상담을 진행한다.
강동구뿐만 아니라 여성가족부(장관 김현숙)도 이번 사고로 돌아가신 분들과 유가족에게 깊은 애도를 표하며 부상자들의 빠른 회복을 기원하고, 특히 사고 사망자와 부상자 중 청소년들도 다수 포함된 만큼 심리적 충격으로 어려움을 겪는 주변 청소년들과 가족들에게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전국 청소년상담1388 상담 이용 방법(24시간 운영)은 △지역번호+1388로 전화 △‘1388’로 문자메시지를 보내는 방법 △카카오톡 청소년상담1388 검색 및 채널 추가 후 고민 상담을 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1388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 홈페이지 접속 후 채팅·게시판 상담 이용도 가능하다.
관련 문의는 강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전화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