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교육공동체와 지역주민 대상으로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 안내
사전 기획에 대한 이해 확대, 실제 사례 소개를 통한 관심과 참여 유도 및 사용자 의견수렴의 장 마련
▲ 사진=2022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설명회김포교육지원청 마송초등학교(교장 나인호)는 10월 31일(월) 강당에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023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판 뉴딜 주요 사업의 일환이자, 교육부 및 경기도교육청의 정책 사업인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사용자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마련된 이번 사업설명회에 사전기획가(공간기획가, 교육기획가), 현장지원단, 김포교육지원청 장학사 및 시설 담당 주무관, 동문회, 지역주민, 학부모회, 운영위원회, 학생자치회, 교직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공간기획가는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소개하고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필요성 및 목적 ▲사업 수행 기간, 현황 및 대상 ▲사전 기획의 의미와 절차 ▲다양한 사례 소개 ▲추진 일정 등을 안내하였다.
실제 사례 소개를 통한 설명으로 참석자의 이해를 돕고 이후 질의응답과 사용자 의견수렴을 통해 그린스마트 미래학교에 대한 이해를 확대했다.
설명회에 참여한 학부모는 “앞으로 마송초등학교가 멋지게 바뀔 것이라는 희망이 생기고 기대된다”라며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 안전한 디자인으로 설계되었으면 좋겠고, 공사 중 사고가 나지 않도록 안전을 철저히 관리해 주시면 감사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