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속초시, 공동주택 기반 고독사 예방·복지 사각지대 발굴 강화 총력
속초시는 2월 10일 속초시청 상황실에서 고독사 예방 및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이번 협약식에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장동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강원도회 속초지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주택 중심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협약은 1인 가구 증가...
▲ 사진=구리시 제공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6일 구리시체육관에서 침체된 채용시장 대응을 위하여 30개 구인업체와 구리시민을 대상으로 「2022년 제2회 구리시 일자리박람회with 일뜰날」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구리시가 주최하고, 구리시 일자리센터, 구리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기북부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기도 일자리재단이 공동 주관하며, 구리시고용복지⁺센터가 후원했다.
행사장에서는 600여명의 구직자와 시민들이 방문했으며 박람회에 참여한 30개 업체에서 152명을 모집하여 구직자 243명의 현장 면접이 진행됐다.
이와 함께 구리시 청년창업지원센터, 노인일자리유관기관, 노동자지원센터 등 시 산하기관의 홍보부스 및 이력서 사진 촬영, 자기소개서 컨설팅, 정장대여사업 홍보, 취업 타로, 퍼스널이미지컨설팅 등이 진행되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앞으로도 일자리 박람회를 통해 구인·구직자 맞춤형 매칭이 이뤄질 수 있도록 관련기관과 협업하고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 또한 내년에는 창업Zone을 추가하여 일자리 창출의 기회를 확대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사진=구리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