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사진=대한민국 국방부 페이스북이종섭 국방부 장관이 오늘 서울에서 전 주한미군사령관들과 오찬 간담회를 갖고 한미동맹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국방부는 오늘(26일) 이종섭 장관이 커티스 스캐퍼로티 23대 사령관, 빈센트 브룩스 24대 사령관, 로버트 에이브럼스 25대 사령관과 간담회를 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이 장관은 "현재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은 그 어느 때보다도 심각한 상황이며, 미국 확장억제 실행력 제고를 위한 긴밀한 공조가 매우 긴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또 최근 결실을 본 한미 연합군 사령부의 평택 이전을 통해 미래 한미동맹과 연합방위태세 강화를 위한 기틀을 마련하게 됐다며, 전 주한미군 사령관들에게 앞으로도 한미 동맹의 지지자로 활동해 달라고 당부했다.
전 사령관들은 재직 시 북한의 도발에 대해 한미가 일치단결했던 점을 상기하며 이런 시기일수록 한미 간 긴밀한 공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데 공감했다고 국방부는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