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패션봉제산업 활성화 위해 민·관·학 재협약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21일 관내 3개 봉제협회와 경희대학교(서울) RISE사업단이 참여한 가운데 패션봉제산업 활성화를 위한 두 번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이필형 동대문구청장, 지은림 서울학무부총장 겸 RISE사업단장, 장병채 DDM패션봉제산업연합회장, 이순기 동대문구의류봉제산업연합회장, 송...
▲ [SHUUD.mn=뉴스21통신.무단전재-재배포 금지]대구지검 스토킹범죄 전담수사팀은 이별을 요구하는 여성을 흉기로 해친 혐의(살인미수) 등으로 29살 A 씨를 구속 기소하고, 위치추적 전자장치 부착 명령을 청구했다.
A 씨는 지난달, 이별을 요구한 피해자를 흉기로 위협해 차량에 태워 감금했고, 대구 북구의 대로변에서 달아나던 피해자를 흉기로 수십 차례 찔러 숨지게 하려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보완 수사 과정에서 A 씨가 이전에도 피해자를 폭행했고, 미행을 하는 등 스토킹 혐의를 추가로 밝혀냈다고 설명했다.
검찰은 통합심리검사를 통해 A 씨의 심리학적 정보를 분석했고, 재범 방지를 위해 위치추적 전자장치 부착명령을 청구했다.
또 A 씨에게 죄에 상응하는 형량이 선고되도록 하는 한편, 피해자의 심리치료 지원 등 일상회복을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