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하2동, 적십자 특별회비 및 이웃돕기 성금 전달
전하2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회)는 1월 19일 오전 11시 30분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지사에 전달했다. 이어 오후 2시에는 동구청장실에서 관내 저소득 주민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전달식을 가졌다. ...

순천시 도사동은 지난 22일 순천시 맑은물관리센터에서 2천여 명의 어르신들을 모시고 제26회 노인의 날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도사동 노인의날 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관내 2천여 명의 어르신들이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함께 모여 안부를 묻고 기쁨을 나눌 수 있는 뜻깊은 행사였다
특히 지역의 어르신 공경을 현장에서 몸소 실천하는 도사동 통장협의회 통장으로 구성된 우쿨렐레 공연과 신명나는 풍물․국악 공연 등을 보며 어깨춤을 추며 즐기고, 명랑운동회와 노래자랑 추진으로 어르신들이 직접 참여해 그 흥을 더하는 축제의 장이었다.
정인호 도사동 노인의날 추진위원회 위원장은 “노인의 날 행사를 위해 힘써주신 각 기관단체와 후원자들께 감사를 드리며, 어르신들의 얼굴과 손에 깊게 팬 주름을 볼 때 수많은 위기를 극복하고 오늘날의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긴 세월 애써주신 어르신들의 삶과 희생이 느껴진다.”라며 존경의 뜻을 표했다.
또한 박정모 도사동장은 “사회의 진정한 뿌리이자 버팀목인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것은 우리 젊은 사람들의 의무이다.”라며, “어르신들이 행복해야 가정도 나라도 행복하니 앞으로 행복하게 사실 수 있도록 잘 모시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도사동 서래원 노인회장은 “텅 빈 어르신들의 마음을 채워준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우리도 사회 어른으로서 내년에 열리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꽃 같은 아이들이 순천에서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미력하나마 힘을 보태겠다.”라고 화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