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이돌봄 서비스제공기관 지정 협약 체결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11월 25일 오전 11시 구청장실에서 사회복지법인 다사랑복지재단(대표 권오헌)과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기관 지정 협약을 체결했다. 공개 모집을 통해 선정된 다사랑복지재단은 동구 아이돌봄 지원사업의 전반적인 운영과 관리를 위탁받아 2026년 1월 1일부터 2030년 12월 31일까지 5년간 ...


순천시 서면마중물보장협의체(위원장 박윤영)는 지난 16일 학동마을 등 3개 마을회관에서 홀로 사는 어르신의 생일을 축하하는‘생일상 차려 드리기’행사로 마음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생일상 차려드리기’행사는 외로운 노인을 대상으로 2020년부터 서면마중물보장협의체 위원들이 1:1 결연을 맺어, 생일상 챙겨드리기 및 안부 살피기 등 맞춤형 돌봄 활동을 하고 있으며 순천시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지역 특화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사업이다.
이번 생일상의 주인공인 어르신들(4명)은 “자식들도 하기 힘든데, 정성을 가득 담은 푸짐한 생일상을 받게 되어 감개무량하다”라며 내 부모를 대하듯 생일상을 손수 준비해 준 서면마중물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장성주 서면장은 “홀로 사는 어르신들에게 이웃의 따뜻한 정과 사랑을 전하는 기회를 마련해 앞으로도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주민이 행복한 서면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면마중물보장협의체는 매월 정기적으로 취약계층에게 반찬 나눔을 통한 안부 살피기와 생필품 전달 등 생활 밀착형 복지서비스 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특히 추석 명절엔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35세대에 생필품인 사계절 이불을 전달해 명절에 훈훈함을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