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고무신4’ 성철 목소리 성우 선은혜 별세, 향년 40세
애니메이션 ‘검정고무신4’와 외화 ‘닥터 포스터’ 등에서 목소리로 활약한 성우 선은혜 씨가 별세했다. 향년 40세다.
선은혜 씨는 지난 16일 저녁 심정지로 세상을 떠난 것으로 알려졌다.
고인은 2011년 KBS 36기 공채 성우로 선발돼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다수의 KBS 라디오 극장과 각종 다큐멘터리 내레이션에서 목소리를 선보였다.
프리...
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정진석 페이스북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 오늘(13일) 총 9명 규모로 비대위 구성을 마무리했다.
국민의힘 박형수 원내대변인은 오늘(13일), 정 비대위원장이 비대위원으로 원내에선 김상훈 의원(대구 서구, 3선)·정점식 의원(경남 통영시고성군, 재선)을, 원외에선 주기환 전 비상대책위원(전 국민의힘 광주시장 후보)·김종혁 혁신위원회 대변인·김행 전 청와대 대변인·김병민 전 윤석열 대선 캠프 대변인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6.1 지방선거에 국민의힘 광주시장 후보로 출마했던 주기환 위원은 대검 수사관 출신이자 윤석열 대통령 측근으로 알려져 있으며, '주호영 비대위'에 이어 다시 한번 비대위원으로 합류했다.
정 비대위원장은 주 위원 인선 배경에 대해 "호남의 대표성이 있다고 봐서 그렇게 하기로 했다"며 "호남 인사를 채우고 싶었는데 다른 분들은 여의치가 못했다"고 말했다.
이로써 비대위원장과 원내대표, 정책위의장 등 3명의 당연직을 포함한 총 9명의 비대위 구성은 마무리됐다.
정 비대위원장은 지역별 안배를 고려하면서 원내와 원외 인사를 두루 포함하되 원외 인사에 무게를 두어 다양한 목소리를 수렴하고자 했다고 이번 비대위 인선 배경을 설명했다.
정 비대위원장은 주요 당직자 인선도 단행했다.
사무총장에는 김석기 의원(경북 경주시, 재선), 조직부총장에 엄태영 의원(충북 제천시단양군, 초선), 비상대책위원장 비서실장에 노용호 의원(비례, 초선), 수석 대변인에 박정하 의원(강원 원주시갑, 초선)이 임명됐다.
정 비대위원장은 "정기국회를 관통하는 정치 일정을 함께해야 하는 비대위인 만큼 정치 쟁점 사안에도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는 그런 인선으로 비대위 구성을 해야겠다는 생각도 했다"며 "통합과 균형을 중시해서 인선을 고민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