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하2동, 적십자 특별회비 및 이웃돕기 성금 전달
전하2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회)는 1월 19일 오전 11시 30분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지사에 전달했다. 이어 오후 2시에는 동구청장실에서 관내 저소득 주민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전달식을 가졌다. ...
여수경찰서(서장 정성록)는 2022. 8. 15. 전국을 돌며 아파트 출입문을 손괴 후 침입하여 귀금속 등을 훔쳐 달아난 피의자 A씨(60세, 남)를 특가법(특정범죄가중처벌에관한법률)상 절도 혐의로 검거하여 구속하였다.
피의자 A씨는 올해 7. 6.∼8. 8.까지 전남, 경남 일대를 돌며 경비시설이 미흡한 아파트 현관문을 대형 드라이버로 젖히고 침입하여 귀금속 등을 훔치는 등 7회에 걸쳐 2,500만 원 상당을 절취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관내 아파트 침입절도가 잇달아 발생하자 동일범의 범행으로 보고 전담팀을 편성하여 CCTV 이동 경로를 추적하고, 타 관내에서 발생한 동일 수법의 범죄까지 분석하여 피의자 특정하고, 잠복 수사 끝에 피의자를 검거하였다.
피의자 A씨는 경찰의 수사를 따돌리기 위해 오토바이와 도보로 이동하면서 계속 옷을 갈아입으며 범행을 해왔으며, 아파트를 사전에 물색하고 초인종을 눌러 빈집을 확인한 후 범행하는 등 치밀하게 범행 준비를 한 것으로 드러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