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사진=포천시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전혜경)는 부모-자녀체험 프로그램 ‘금쪽아~놀자!’ 교육을 진행한다.
부모-자녀체험 프로그램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안정적인 애착 형성에 도움을 주고 가정의 양육기능을 강화하는 등 영유아의 건강한 발달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관내 영유아 가정에 스트레스 해소와 부모-자녀와의 관계 증진에 도움이 되도록 미술 퍼포먼스, 책 놀이 등 주제별·연령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기획했다.
상반기에는 대면·비대면 교육을 병행해 총 1,574명을 대상으로 9가지 프로그램을 46회 진행했으며, 하반기는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대면 또는 온라인 화상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pocheonscc.or.kr)에서 일정을 확인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포천시육아종합센터는 부모-자녀체험 프로그램 외에도 소흘아이사랑놀이터, 포천아이사랑놀이터, 상상뭉치놀이실에 월별 다양한 ‘뚝딱뚝딱만들기’ 키트를 비치해 이용자들이 만족하고 이용할 수 있는 놀이시설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