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연재 울산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동구단장, 지역아동센터 초등 졸업선물 지원 성금 375만 원 전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하연재 울산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동구단장은 11월 24일 동구청을 방문해 지역아동센터 초등학교 졸업선물 지원을 위해 성금 375만 원을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초등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하고 격려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동구는 전달된 성금을 통해 각 기관에 필요...
▲ 사진=홍성군홍성군은 어린이, 노인, 장애인 등 안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찾아가는 맞춤형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찾아가는 맞춤형 안전교육은 지난달 26일 내동마을회관, 인후원마을회관을 시작으로 올해 10월 말까지 총 43개소, 930여 명을 대상으로 재난 및 생활 속 사고에 취약한 어린이, 노인, 장애인 등의 안전사고 예방 및 대처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이다.
교육 대상은 관내 경로당 및 마을회관을 이용하는 어르신, 복지시설 이용 장애인, 어린이집 아동이며, (사)국민다안전교육협회 강사가 교육 대상 지역민의 편의를 위해 직접 관련 시설에 방문해 교통안전, 생활안전, 자연 재난, 범죄 안전, 보건 안전 등 대상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교육을 시행한다.
군 관계자는“교육 전 강사들의 코로나 음성확인서를 확인하는 등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고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알찬 교육을 제공해해 안전 취약계층의 안전 사각지대 감소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