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와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하이네켄이 17일간 진행한 팝업스토어 효과로 GS25합정프리미엄점(서울시 합정동), GS25인구해변점(강원도 양양군) 두 편의점의 맥주 매출이 팝업스토어 운영 직전 동기 대비 평균 2.5배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양사는 7월 15일~31일까지 2030세대들의 이용이 활발한 두 곳의 GS25 매장에 ‘하이네켄’이 MZ세대를 위해 기획한 ‘하이네켄 실버’를 주요 테마로 활용한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특히 팝업스토어의 메인 테마로 활용된 맥주 ‘하이네켄 실버’는 두 곳의 GS25 매장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전체 맥주 매출 순위 1위에 등극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이네켄 실버’가 맥주 제품별 평균 매출(하이네켄 실버 제외) 대비 무려 5.1배 높은 매출을 기록하며 전체 맥주 매출을 크게 끌어 올린 것.
‘하이네켄 실버’의 마케팅 효과, GS25 매장의 매출 증가 등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양사가 거둔 기대 이상의 성과가 다양한 업계로 입소문을 타며 유명 브랜드들의 협업 제안 또한 속속 이어지고 있다는 것이 GS25의 설명이다.
GS25는 전국에 위치한 오프라인 플랫폼의 강점을 적극 발휘해 고객과 다양한 브랜드를 연결하는 팝업스토어 등 ‘스페이스 마케팅’을 강화해 간다는 방침이다. 유명 브랜드뿐 아니라 우수 중소협력사로 범위를 확대해 힙한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의 차별화 지원 사업 또한 적극 추진해 갈 계획이다.
권윤혜 GS25 플랫폼마케팅팀 매니저는 “이번 GS25만의 차별화 전략 상품, 다양한 브랜드와 공동 추진하는 팝업스토어 등을 통해 문화를 선도하는 컬쳐 리테일에 박차를 가하고자 한다”며 “GS25 고객을 위한 차별화 소비 환경을 구축하는데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