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 2026년 첫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16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과 주요 성과를 보고하고, 2026년도 사업계획과 신규사업 추진 방향,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후원회는 올해에도 명절맞이 꾸러미 전달 사업과 ‘행복 담은 반찬 나눔’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사...
▲ 사진=KBS NEWS 캡처서해 상에서 북상 중인 5호 태풍 '송다'에 이어 6호 태풍 '트라세'가 발생해 제주도 부근으로 북상하고 있다.
6호 태풍 '트라세'는 어제 낮에 일본 오키나와 부근에서 발생해 제주도 부근 해상으로 북상하고 있다.
서해 상에서 북상 중인 5호 태풍 '송다'과 함께 태풍 2개가 동시에 한반도에 영향을 주고 있다.
2개 태풍은 오늘 중 열대 저압부로 세력이 약해지겠지만, 많은 열대 수증기를 한반도로 유입시키고 있다.
어제 하루에만 제주 한라산에는 500mm가 넘는 많은 비가 내렸고, 내륙 곳곳에도 집중호우를 뿌리고 있다.
내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남해안과 제주 산지에 150mm 이상, 그 밖의 전남과 경남, 제주도는 50에서 100mm가량이다.
특히 높은 산과 충돌해 비구름이 더욱 발달하는 지리산 부근에는 20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지겠다.
중부 지방과 전북, 경북에도 최대 80mm의 많은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은 제주도와 남해안에서는 순간 초속 25m의 거센 바람이 불겠다며 시설물 관리에 주의해 달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