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당진시당진시 송악읍이 살기 좋은 마을만들기에 앞장서고자 25일 마을복지계획단 발대식을 지난 25일 송악읍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마을복지계획단은 그동안 이원화돼 있던 사업들과 공공의 개입으로는 한계가 있는 복지사업들을 하나의 마을복지계획으로 통합, 민관협력을 통해 추진하고자 마련됐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주민자치회 등 마을 복지에 관심 있는 주민들로 구성됐다.
이날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와 임원선출, 마을 복지 의제발굴 토의, 단원들의 포부와 다짐 청취 및 향후 계획을 공유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토의를 통해 올해 마을복지 사업으로는 자살예방 캠페인과 아이들 생존수영 사업 등이 발굴됐으며, 추후 개최될 2022년 송악읍 주민총회에서 투표를 통해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이운영 송악읍장은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더 나은 복지와 편의를 결합한 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마을복지계획단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