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 세계선수권대회 3관왕 쾌거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감독 서상철)이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슬로바키아 코시체에서 열린 ‘2025 장애인댄스스포츠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쓸어 담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량을 입증했다.이번 대회는 올해 장애인댄스스포츠 분야 최대 규모의 세계대회로, 전 세계 24개국...
▲ 사진=당진시청당진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재중)는 관내 농업인에 대한 서비스 향상과 임대 농업기계 이용률 증진을 위해 임대농업기계 운반지원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당진시 농업기계 임대사업은 적기영농을 통한 농가경영 개선을 위해 2009년 시작된 이후 남부와 북부 등 2개 지소가 추가되는 등 그 규모가 꾸준히 확대됐으며, 관내 화물자동차 운송업체와 계약을 맺어 본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대상 지역은 당진시 전역으로, 대상자는 당진시에 주소로 둔 농업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운반지원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농업인은 직접 임대 장비를 예약한 후 운송업체와 배송 일정을 맞춰 운송을 요청하는 방식으로, 요금은 왕복 기준 10만 원으로 시에서 6만 원을 지원하고 신청 농가는 4만 원만 부담하면 된다.
(편도의 경우 시에서 3만 원을 부담, 신청 농가는 2만 원 부담)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농업인에게는 찾아가는 행정서비스를, 운송업체에는 일자리 창출 효과가 따를 것으로 기대된다”며 “운송 수단이 없어 어려움을 겪는 소규모 농업인들이 많이 이용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