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 세계선수권대회 3관왕 쾌거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감독 서상철)이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슬로바키아 코시체에서 열린 ‘2025 장애인댄스스포츠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쓸어 담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량을 입증했다.이번 대회는 올해 장애인댄스스포츠 분야 최대 규모의 세계대회로, 전 세계 24개국...
▲ 사진=태안군태안군이 지난 22일 태안군 몽산포 해수욕장에서 2022년 안전충남 훈련을 실시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 훈련은 해상사고 및 수난사고에 대비한 현장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것으로 태안군을 비롯해 태안소방서, 민간구조대, 태안군 안전관리요원 등 35명이 참여했다.
실제 수난자 발생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RIB 보트와 수상 오토바이, 수색용 드론 등 각종 장비를 활용해 수난자를 구조한 후 응급 처치를 거쳐 신속히 의료기관으로 이송하는 현장 숙달 훈련을 실시했다.
군 관계자는 “실제와 유사한 상황에서의 훈련을 통해 여름철 해수욕장 개장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수난사고에 대한 대처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군민 및 관광객의 안전을 위해 어떤 상황에서도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