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태안군태안군이 지난 22일 태안군 몽산포 해수욕장에서 2022년 안전충남 훈련을 실시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 훈련은 해상사고 및 수난사고에 대비한 현장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것으로 태안군을 비롯해 태안소방서, 민간구조대, 태안군 안전관리요원 등 35명이 참여했다.
실제 수난자 발생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RIB 보트와 수상 오토바이, 수색용 드론 등 각종 장비를 활용해 수난자를 구조한 후 응급 처치를 거쳐 신속히 의료기관으로 이송하는 현장 숙달 훈련을 실시했다.
군 관계자는 “실제와 유사한 상황에서의 훈련을 통해 여름철 해수욕장 개장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수난사고에 대한 대처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군민 및 관광객의 안전을 위해 어떤 상황에서도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