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 사진=해남군해남군립도서관이 전자책 서비스를 확대한다.
해남군립도서관 전자도서관은 다양한 분야의 소장형 전자책 1만여점을 제공하고 있으며, 개인용 PC를 비롯해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을 이용하여 쉽게 접속과 열람이 가능하다.
전자도서관은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독서 생활을 향유할 수 있어 지난해 이용건수가 7,500여건에 달할 정도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또한 최근 출간된 도서를 전자책으로 만나 볼 수 있도록 구독형 전자책 6만여점을 추가로 도입했다. 현재 베스트셀러 도서 「불편한 편의점」「달러구트 꿈 백화점」「인플레이션에서 살아남기」등 최신 출판 도서를 바로 만나 볼 수 있다.
더불어 전라남도립도서관과 연계하여 도립도서관 독서회원에 가입하고 정회원이 되면 한국의 지식 컨텐츠, 전자저널서비스(DBpia), 전자잡지 모아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앞으로도 매월 신간도서를 업데이트하고 대면 및 비대면 자료 서비스 제공에 발빠르게 대처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