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광주광역시광주광역시립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독후활동을 제공하는 ‘2022년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한다.
무등도서관은 8월3일부터 5일까지 초등학교 3~5학년 20명을 대상으로 ‘지금은 플라스틱 시대’라는 주제로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플라스틱이 지구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 해결방법을 함께 찾아가는 시간을 마련한다.
사직도서관은 8월3일부터 5일까지 초등학교 2~4학년 20명이 참가한 가운데 ‘생활 속 숨은 과학을 찾아라’라는 주제로 책 놀이와 게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일상 속 과학원리를 알아본다.
산수도서관은 8월10일부터 12일까지 초등학교 3~5학년 15명을 대상으로 ‘레오나르도 다빈치와 함께하는 그림 소풍’이라는 주제로 고대부터 현대까지 시대를 대표하는 작가와 그림을 감상하며 시대 배경과 숨은 이야기를 통해 작품을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여름독서교실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는 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문화행사’에서 신청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각 도서관 어린이실로 문의하면 된다.
백호승 시립도서관장은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을 위해 마련한 여름독서교실에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도서관에서 폭넓은 독서 경험을 쌓고, 책 읽기의 즐거움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