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 세계선수권대회 3관왕 쾌거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감독 서상철)이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슬로바키아 코시체에서 열린 ‘2025 장애인댄스스포츠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쓸어 담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량을 입증했다.이번 대회는 올해 장애인댄스스포츠 분야 최대 규모의 세계대회로, 전 세계 24개국...
▲ 사진=세종특별자치시세종특별자치시 소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정경식·정원범)가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시작한 ‘희망드림 저금통’이 이웃사랑의 마음을 더해 다시 돌아오고 있다.
소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최근 소담동 새샘유치원에서 희망드림저금통 67개를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
희망드림 저금통은 ‘소담 희망드림 착한나눔 캠페인’ 중 하나로 무료 배포한 저금통을 채워오면 소형 반려식물로 교환해주는 사업이다.
소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해부터 희망드림 저금통을 시작, 현재까지 누적 회수저금통은 412개로 이번 새샘유치원 기부저금통을 더하면 479개가 된다.
유정님 새샘유치원장은 “아이들에게 기부문화를 쉽게 가르쳐줄 수 있어 참여했다”라며 “모은 기부금이 소담동 주민을 위해 쓰여진다니 더욱 보람있고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정원범 민간위원장은 “협의체 활동을 하면서 우리 지역주민들의 복합적인 어려움과 그들을 도우려는 따뜻한 마음을 동시에 느끼고 있다”라며 “소담동의 복지사각지대발굴과 더불어 기부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