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미포 임직원 및 봉사단체 초롱회, 맛김치 담아 동구지역 취약계층 150세대에 지원
동구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미포(사장 김형관) 임직원 및 대표 봉사단체 초롱회(회장 이경오)는 11월 20일 16시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영섭)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밑반찬 김치나눔사업 ‘마음담아, 행복담아’ 5회차 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겨울철 식생활 부담을 겪는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25여명이 ...
▲ 사진=미래엔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이 학교 수업 지원 강화를 위해 웅진씽크빅과 콘텐츠 제휴를 하고, 교수활동 지원플랫폼 ‘초등 엠티처’에서 학습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미래엔은 웅진씽크빅과의 제휴를 통해 ‘웅진스마트올’의 양질의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저작권 걱정 없이 학교 수업에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초등 엠티처에서 지원한다. 선별된 제휴 콘텐츠는 엠티처의 디지털 아카이브인 ‘M카이브’에서 교과 과목별 차시에 맞게 큐레이션 해 제공된다. 주요 과목 영상뿐만 아니라 범교과 영역의 다양한 주제 학습 영상도 콘텐츠로 마련했다.
초등 전 학년 대상의 교과 콘텐츠는 △과목별 핵심 개념을 쉽게 이해하는 ‘개념 영상’ △전문 강사와 함께 개념이 문제에 적용되는 과정을 살펴보는 ‘문제 풀이 강의 영상’ △단원의 핵심 내용을 정리하는 ‘단원 정리 영상’으로 구성됐다. 범교과 콘텐츠는 학년별 수준과 흥미를 고려해 코딩·미술·체조·역사·초등 생활 등 다양한 주제의 △교과 도움 영상 △생활 습관 영상 △지식 영상 △체조 영상 △한글 영상 △활동 영상으로 아이들의 흥미를 돋운다.
미래엔 김효정 디지털기획실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확보한 신규 콘텐츠의 활용도를 높이고자 수업 내용에 맞춰 콘텐츠를 큐레이션 해 제공하고, 교사의 M카이브 이용 편의성을 위한 동영상 매뉴얼을 제작해 제공하고 있다”며 “학교 수업을 지원하는 유익한 콘텐츠를 지속해서 확충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