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취약계층에 혹한 대비 겨울나기 꾸러미 키트 500세대 지원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울산광역시 동구청(동구청장 김종훈)과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영섭)은 11월 27일 오후 2시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 1층 로비에서 울산 동구지 역 기후 위기 취약계층 500세대를 대상으로 방한용품, 생필품, 식료품 등이 담긴 ‘마음 모아 온기 담아 안녕(安寧) 키트’라는 이름으로 만들어...
▲ 사진=대전광역시대전상수도사업본부는 지난 26일 깨끗한 상수원 보전을 위해 ‘상반기 대청호 인공습지(10,300㎡) 일원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동구 세천동 일원에 조성·운영 중인 인공습지 일원에서 불법 낚시 등으로 발생한 쓰레기를 수거하여 깨끗한 상수원수를 확보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수질관리과 직원들은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서는 상수원인 대청호로 유입되는 쓰레기 등 오염물질의 관리가 중요하다”며, 대청호에 쓰레기를 버리지 않는 시민들의 실천을 부탁했다.
상수도사업본부 송익수 수질관리과장은 “깨끗하고 맛 좋은 수돗물을 생산하기 위해 대청호를 깨끗하게 관리하는 일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상수원에서 가정까지 믿을 수 있는 대전 수돗물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