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사진=대통령실윤석열 대통령은 오늘(27일) 나토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스페인 마드리드로 출국한다.
윤 대통령은 오늘 밤 마드리드에 도착한 뒤 내일부터 오는 30일까지 모두 14차례의 양자·다자회담과 면담 등을 가질 예정이다.
특히 29일에는 바이든 미 대통령, 기시다 일본 총리와 4년 9개월 만의 한미일 정상회담을 갖는다.
한미일 정상회담에서는 북한 핵·미사일 위협 공동대응 등 한반도 안보 문제와 인도·태평양 지역 경제·안보 협력 등이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한일 양자회담은 사실상 무산돼, 잠시 서서 이야기를 나누는 형식의 약식회담도 열리지 않을 것이라고 대통령실 측은 밝혔다.
윤 대통령은 또 현지시각 29일 오후 나토정상회의 연설에서 북핵 문제에 대한 관심과 지지를 요청하고, 영국과 네덜란드, 폴란드, 덴마크 등 유럽 주요국 정상들과 원자력과 반도체, 신재생 에너지 등의 경제 분야 협력을 위한 9차례 양자회담도 갖는다.
이번 정상회의에는 윤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도 동행해 배우자 공식 일정에 참여하고, 동포 초청 만찬 등에 함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