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특수 도료 기술 개발 기업 이유씨엔씨가 한국서부발전 기업자율형 상생프로그램을 통해 친환경 단차열 코팅제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유씨엔씨가 개발한 제품은 특수 코팅제로, 8~13℃로 냉난방 에너지를 절감(연 25%)할 수 있으며, 탄소를 저감할 수 있다. 적격 사이즈와 적격 진구도의 근적외선 전자파를 반사하는 무공비드와 열전도를 차단하는 중공비드의 혼합비 및 전체 조성물비로 차열 효과와 단열 효과를 동시에 나타낼 수 있다.
이외에도 시공 시 1회 도장으로 성능이 발휘되도록 설계해 시공 시간의 단축으로 인한 인건비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유해 원소(Pb, Cd, Hg, Cr6+, VAC) 함량이 없고, VOCS 포름알데히드 함량이 ZERO 수준인 친환경 수성 제품인 친환경 표지 인증도 획득했다.
이유씨엔씨의 제품은 페인트로서 열전도율 및 일사 반사율은 성능 인증을 확보한 만큼 이유씨엔씨는 에너지와 탄소 저감이 필요한 정부 등 유관 주요 시설에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장식 이유씨엔씨 대표는 “우수한 기술이 기업 가치를 좌우한다는 생각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확보해 소재 분야의 선두 기업이 되고자 한다. 우수한 인재들을 채용하고, 우수한 기술을 바탕으로 더 나은 미래와 새로운 가치 창조를 위해 개발과 친환경적인 제품을 꾸준히 제공할 것”이라고 포부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