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사진=KBS NEWS술에 취해 택시기사를 폭행한 뒤, 택시를 몰고 달아난 4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중부경찰서는 오늘(23일) 새벽 2시 20분쯤, 강도·특정범죄가중처벌법 등 혐의로 40대 남성 A 씨를 체포했다고 밝혔다.
A 씨는 오늘 새벽 2시쯤, 서울 중구 을지로에서 다른 예약을 받은 택시에 일방적으로 승차한 뒤, 택시기사가 하차를 요구하자 주먹 등으로 2차례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 택시기사가 폭행을 피하려고 택시를 벗어나자, 뒤따라 얼굴을 3차례 더 가격한 혐의도 있다.
A 씨는 택시를 빼앗은 뒤 만취 상태로 운전을 했고, 이 과정에서 운전기사를 도우려던 행인 2명에게 상해를 입힌 것으로도 조사됐다.
음주 측정 결과 A 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172%로 면허취소 수준이다.
경찰은 A 씨를 상대로 폭행과 차량 탈취 경위 등을 조사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