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사진=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원장 김재영, 이하 융기원)은 6월 22일(수) 서울대학교 재료공학부 황농문 교수를 초청해 ‘제94회 융합문화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2년부터 시작해 94회를 맞는 융기원 융합문화콘서트는 융합적 사고의 대중화를 위해 과학·인문·사회 등 각 분야 명사를 초청하고, 다양한 강연을 진행하는 행사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몰입, 인생을 바꾸는 자기혁명’을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강연은 융기원 컨퍼런스룸1에서 오후 2시부터 오프라인 강연으로 열릴 예정이다.
황농문 교수는 몰입적 상태에서의 연구 경험과 뉴턴, 아인슈타인 등 천재들의 사고방식을 분석해 두뇌를 최대로 활용할 수 있는 ‘몰입적 사고’라는 독자적인 문제 해결 방안을 정립했고, 이를 통해 산업계의 생산 공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불량을 해결하는 해결사로 활동하고 있다.
또 이런 사고 기법을 창조적 기업 경영에 접목하고, 나아가 몰입을 학습과 창의성 교육에 접목하는 등 몰입적 사고의 전도사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