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연재 울산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동구단장, 지역아동센터 초등 졸업선물 지원 성금 375만 원 전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하연재 울산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동구단장은 11월 24일 동구청을 방문해 지역아동센터 초등학교 졸업선물 지원을 위해 성금 375만 원을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초등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하고 격려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동구는 전달된 성금을 통해 각 기관에 필요...
▲ 사진=충남연구원충남연구원(원장 유동훈)이 17일 연구원에서 개원 27주년을 기념해 ‘지방자치단체 데이터 기반 정책 연구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최근 지자체별로 신속·특화한 공공 서비스 개발, 증거 기반의 지역 문제 해결, 비효율적인 의사 결정 과정 개선 등을 위해 데이터 기반 정책 연구의 필요성이 높아지는 상황 속에 진행됐다.
강현수 국토연구원장은 기조 강연에서 “최근 증거 기반 정책 수립을 위한 빅데이터 활용이 더 중요시되고 있다”며 “아무리 데이터가 중요하다고 하더라도 정책 현장의 시간적·공간적·역사적 맥락과 특성을 모르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충남도 차원의 데이터 기반 정책 연구를 위해 데이터 활용 목적을 위한 분석 역량을 강화하고, 유관 기관과의 협력 거버넌스를 구축하며, 공공·민간 데이터 보유 기관과의 협업 등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최진영 SK 지오비전 매니저가 ‘SK텔레콤 모바일 통신 빅데이터’, 김윤미 나이스평가정보 팀장이 ‘개인, 기업 정보 원천 현황과 전략적 활용 방안’, 최돈정 충남연구원 책임연구원이 ‘충청남도 지역 데이터 기반의 문제 해결 사례와 지자체 연구원의 방향성’을 주제로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