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물놀이 관리지역 11개소 지정, 안전시설 점검 및 안전관리요원 배치
순천시는 8월 말까지 물놀이 안전관리 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물놀이 상황관리반을 편성하여 물놀이 안전 지도와 함께 안전한 물놀이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시는 물놀이 지역 11개소를 관리지역으로 지정하고 안전시설을 전수 점검하였으며, 인명구조함, 안전표지판, 구명조끼 등 노후 된 시설물을 보수·교체하거나 추가 설치하여 안전시설을 보강할 계획이다.
또한 물놀이 관리지역에 안전관리요원 13명을 채용하여 배치하였으며, 이들은 물놀이 안전사고 대응을 위해 구명장비 사용요령과 심폐소생술, 기본응급처리법 등의 안전교육을 마쳤다.
이들 안전관리요원은 물놀이 감시, 물놀이 안전사고 취약지 순찰, 물놀이 안전사고 발생 시 긴급구조 등의 임무를 수행한다.
시 관계자는 “이른 더위와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물놀이객들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피서객들의 협조가 필요하다”며“음주 후 수영 금지, 구명조끼 착용 등 물놀이 안전 수칙을 준수하여 물놀이를 해야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