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하2동, 적십자 특별회비 및 이웃돕기 성금 전달
전하2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회)는 1월 19일 오전 11시 30분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지사에 전달했다. 이어 오후 2시에는 동구청장실에서 관내 저소득 주민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전달식을 가졌다. ...


전문성을 지닌 약사를 통한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
순천시가 자살위기를 겪는 시민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기 위한 ‘생명사랑약국 사업’이 지역 거점 약국들의 높은 참여 속에서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자살시도자의 경우 자살수단으로 수면제와 같은 약물을 수집하기 위해 다수의 약국을 방문하거나 불면·두통·소화불량 등의 신체증상으로 병원 및 약국의 이용이 증가한다. 또한 약국은 전 연령층의 접근성이 높아 정신질환 위험성을 띈 시민들을 발견하는데 중요한 장소이다.
‘생명사랑약국’사업은 약국을 방문한 시민들에게 의약품 복용 지도를 하면서 정신건강서비스를 안내하여 자살위기를 겪고 있는 주민들이 사회적인 안전망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순천시보건소는 지역 내 총25곳의 약국과 협약하여 생명사랑약국을 운영 중이다. 올해 추가로 15곳과 협약을 맺어 생명사랑약국을 확대하여 더 촘촘한 자살예방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는 자살로부터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동네의원-마음이음 사업 16개소 ▲생명사랑숙박업소 30개소 ▲번개탄판매 행태 개선사업 실천가게 42개소 ▲농약안전보관함 5마을 150가구 모니터링 등의 사업을 활발히 추진 중이다.
자살예방사업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061-749-669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