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 사진=김포시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시청소년수련원에서는 이와 같이 야외 가족 간의 화합과 소통을 위한 가족 협력 프로그램 ‘G.P.S 미션탐험대’ 2기를 운영했다.
‘G.P.S. 미션탐험대’는 초등학생 가족이 함께 하는 프로그램으로, 올챙이 송 부르기, 미소 지수 올리기, 폭탄제거 미션, 보물찾기 미션, 낱말 맞추기 등 과 같이 다양한 미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G.P.S 위치 기반 과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야외 곳곳에 숨어 있는 미션판을 찾아 미션을 해결하는 프로그램 이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은 “엄마 아빠와 함께 손잡고 뛰어다니며,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좋았고, 새로운 추억이 생겨서 행복하다” 등 프로그램 참여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김포시청소년수련원장은 “앞으로도 건전한 가족 여가문화를 위해 다양한 체험활동을 아낌없이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