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원스톱 서비스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이 국내 주요 호텔 3곳과 함께 플로깅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트립닷컴은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 보코서울강남, 서울드래곤시티 등 국내 주요 호텔 3곳과 협업해 플로깅 캠페인을 전개했다. 플로깅(plogging)이란 조깅 또는 산책하며 주변 쓰레기를 줍는 활동으로, 트립닷컴은 일상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플로깅을 통해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5월 31일 트립닷컴은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과 함께 호텔에서부터 서부두항까지 이어지는 호텔 주변 산책 코스를 돌며 쓰레기를 수거했다. 약 4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 및 트립닷컴의 임직원을 비롯해 전 세계 여행자와 여행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트립닷컴의 자체 커뮤니티 ‘트립모먼트’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했다.
제주에 이어 서울 지역에서도 두 차례에 걸쳐 플로깅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홍종민 트립닷컴 한국지사장은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국내 유수 호텔들과 협업해 세 차례에 걸쳐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하게 돼 굉장히 뜻깊다”며 “앞으로도 여행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ESG 가치를 실현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