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사진=식품의약안전처온라인에서 판매되는 일부 활어에서 허용 기준을 넘는 중금속이 검출돼 폐기 조치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온라인에서 유통되는 농‧수산물 494개 품목의 안전성을 검사한 결과, 자연산 감성돔 1개 품목에서 수은이 기준치(0.5㎎/㎏)를 초과하는 0.8㎎/㎏ 검출돼 폐기 처분했다고 오늘(9일) 밝혔다.
다만, 해당 수족관 내에 함께 보관되고 있던 다른 품목의 활어는 모두 안전성 기준에 적합했다.
올해 검사한 온라인 판매 농수산물 부적합률은 예년과 비슷한 0.2% 수준으로 낮은 편이다.
식약처는 "식약처와 농식품부, 해수부, 지자체 등이 함께 생산단계부터 유통단계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며 "농‧수산물 온라인 거래 증가 등 소비 변화를 반영해 선제적으로 농‧수산물에 대한 안전관리를 강화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