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사진=KBS NEWS인천의 한 아파트 공사현장에서 60대 조경업체 대표가 굴착기 부품에 깔려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인천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어제(1일) 오후 2시쯤 인천시 서구 가정동의 한 아파트 신축 공사현장에서 60대 남성 A 씨가 굴착기의 삽 역할을 하는 부품인 '버킷'에 깔려 숨졌다고 밝혔다.
A 씨는 당시 조경 작업 중 버킷에 깔렸고, 심폐소생술을 받으며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결국 숨졌다.
경찰은 굴착기 운전기사인 50대 남성 B 씨가, 버킷과 굴착기 본체가 제대로 연결되지 않은 채 장비를 작동하다 사고가 난 것으로 보고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B 씨는 A 씨가 운영하는 조경업체 직원으로, 공사장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현장의 안전 수칙이 제대로 지켜졌는지 등을 확인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