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배움을 나눔으로 실천하는 지역의 미래주역으로 성장 지원
순천시청소년문화의집 베이커리 동아리 ‘베네이션’은 지난 28일 지역사회 이웃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직접 만든 빵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베네이션’은 베이커리와 donation(기부)을 합성시켜 정성스럽게 만든 베이커리를 기부한다는 뜻을 담아, 베이킹에 관심있는 청소년 13명이 모여 동아리를 결성하여, 지난 2021년 9월부터 꾸준히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빵 나눔 봉사활동은 직접 빵 만드는 법을 배우고 익히며 정성스레 만든 초코마들렌, 초코스콘을 만들어 전남아동보호전문기관 아이들에게 전달하였다.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친구들이 맛있게 먹어줬으면 좋겠다.”라며 “직접 만든 빵으로 친구들에게 작은 기쁨을 줄 수 있어서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많은 이웃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활동 소감을 전했다.
순천시 관계자는 “지역 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배움과 나눔, 봉사활동을 제공하고, 청소년들이 배움과 나눔 활동을 실천하는 지역의 미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