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한국청소년재단한국청소년재단(이사장 황인국)은 슬기로운 지구생활+(청소년 기후위기 대응 아이디어 공모전)를 6월 5일(환경의 날)까지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UN이 발표한 SDGs 목표에 맞춰 지역 내 새로운 청소년 기후위기 대응 활동을 발굴하고 지원하고자 서울시와 녹색서울시민회 후원으로 진행된다.
공모 주제는 기후위기를 주제로 청소년이 주체가 되는 대응 활동 아이디어이고, 공모 분야는 프로그램, 캠페인, 포스터 등 3가지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다.
공모전 결과는 6월 말 발표될 예정이며 시상 내역은 각 공모 분야별 서울특별시장상과 한국청소년재단이사장상이 수여된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는 올해 7~9월, 한국청소년재단 산하기관인 마포청소년문화의집을 포함한 여러 청소년시설에서 실제 운영되며 수상 청소년(팀)은 아이디어를 직접 운영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