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사진=제20대 대통령실 홈페이지윤석열 대통령이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임명과 관련해 “어제까지 뭐가 안 왔기 때문에 이따 출근해서 검토해보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오늘(17일) 오전, 서울 용산 집무실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한동훈 후보자 임명은 절차대로 진행할 계획이냐’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앞서 윤 대통령은 국회에 한 후보자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어제(16일)까지 송부 해달라고 재요청했지만, 여야의 이견으로 보고서 채택은 이뤄지지 않았다.
윤 대통령이 한 후보자의 임명에 대해 검토해보겠다고 밝힌 만큼, 곧 임명을 재가할 거란 관측이 나온다.
윤 대통령은 이어 기자들이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의 임명 문제는 결정했느냐’고 묻자 “아직 임명 안 한 장관 후보자가 몇 분 있는데, 조금 더 검토해보겠다”고 말했다.
‘윤재순 대통령실 총무비서관과 관련해 당에서 우려가 나온다’, ‘대북특사 파견 의향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별도의 답변을 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