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사진=제20대 대통령실 홈페이지 / 지난 국무회의 당시 윤석열 대통령윤석열 대통령은 오늘(13일) 오전 거시경제와 금융시장 여건을 점검하는 '거시금융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했다.
회의에는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도 참석했다. 최상목 경제수석을 비롯 분야별 민·관 전문가들도 참석한 것으로 전해졌다.
대통령실은 첫 현장 행보를 거시금융 회의로 택한 건 경제와 민생 안정을 정책 최우선 순위에 두겠다는 의지 표명이라고 설명했다.
오늘 회의에서는 세계 경제와 금융시장 상황에 대한 우리나라의 선제적 대응 방안이 논의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윤 대통령은 이어 처장 3명, 차관 8명, 청장 10명에 대한 인선을 발표했다. 윤 대통령은 국가보훈처장에 박민식 전 의원, 인사혁신처장에 김승호 전 인사혁신처 소청심사위원장, 법제처장에 이완규 변호사를 임명했다. 국세청장에는 지난해 12월 퇴임한 김창기 전 부산지방국세청장을 지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