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사진=KBS NEWS 캡처김인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가 오늘(3일) 오전 여의도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진 사퇴 의사를 밝혔다.
김 후보자는"오늘 부종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직을 사퇴한다"며 그동안 제기된 의혹들에 대해 "어떤 해명도,변명도 하지 않겠다"며, "모두 저의 불찰이고 잘못"이라고 말했다.
김 후보자는 제자의 논문을 짜깁기 하고, 이른바 '방석집'에서의 부적절한 논문 심사를 승인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을뿐만 아니라 가족이 모두 풀브라이트 장학금을 받은 것으로 밝혀져 논란이 있었다.
한편, 윤석열 정부의 장관 후보자가 낙마하는 것은 김 후보자가 처음이다.
윤 당선인 측 관계자는 "어젯밤 김 후보자가 사퇴의사를 밝혀왔고 당선인이 바로 수용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