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미포 임직원 및 봉사단체 초롱회, 맛김치 담아 동구지역 취약계층 150세대에 지원
동구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미포(사장 김형관) 임직원 및 대표 봉사단체 초롱회(회장 이경오)는 11월 20일 16시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영섭)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밑반찬 김치나눔사업 ‘마음담아, 행복담아’ 5회차 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겨울철 식생활 부담을 겪는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25여명이 ...
▲ 사진=고양시올해로 17회를 맞이하는 ‘전국 장애인문학제’(이하 문학제)가 지난 4월 21일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됐다.
이번 문학제는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들이 문학 및 산문학 부문에 211명 총459편의 작품을 2022년 2월 7일부터 3월 20일까지 총 6주간 응모했다. 임동확 심사위원장을 비롯한 총 5명의 심사위원이 1·2차 심사를 거쳐 29명의 수상자를 최종 선정했다.
이번 행사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수상자와 가족이 함께 했다. 대상 수상작 ‘K-감기약, 갱시기(김보미)’를 신광숙 고양라디오 DJ가 낭독해 장애인 예건이의 음식이 주는 기쁨과 위로, 건강과 효능, 그리고 추억의 메시지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복지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2년간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던 행사가 대면으로 진행되었기에 더욱 뜻깊다. 전국 장애인문학제는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 내면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기회일 뿐 아니라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와 장애인식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제17회 전국장애인문학제 시상식 영상은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유튜브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