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 사진=시흥시시흥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임병택)는 지난 15일 공동사업 추진을 위해 주요 5개 민간 단체와 함께 회의로 소통했다.
이번 회의는 지난해 찾아가는 자원봉사단체 간담회를 통해 제안된 내용을 구체화시키고자 마련됐다.
공동사업 추진 회의에는 시흥시자원봉사센터 김운영 센터장과 (사)새마을회, 대한적십자사시흥지구협의회, 시흥시자율방범대연합총대, 바르게살기운동시흥시협의회, 시흥시의용소방대 등 약 15명이 참석해 머리를 맞댔다.
회의를 통해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나무 심기,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헌혈 캠페인 등 공동의 사업 주제를 선정하고, 구체적인 추진 시기와 협력 사항 등을 공유했다.
시흥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자원봉사단체들의 원활한 활동 진행을 위해 관련 부서와의 사전 협의와 공동사업 추진 장소 현장 답사 등을 전개했다.
김운영 센터장은 “이번 공동사업을 통해 자원봉사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코로나19로 다소 침체됐던 다양한 협력사업을 활발히 추진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